다른 SIM 사용제한 문제가 발생하면 기존의 기기가 먹통이 되는 문제가 생깁니다. USIM 칩을 교체할 때 미리 핸드폰의 설정에서 기능을 꺼두거나, 통신사에 연락하여 서비스 해지 요청을 해야합니다. USIM 칩을 교체할 예정이라면 미리 확인해두어 문제가 생기지 않게 예방하세요!
다른 SIM 사용제한 사용 해체하기
다른 SIM 사용제한 기능은 기기를 분실했을 때 다른 사람이 USIM 칩을 바꿔서 사용할 때 기기를 잠가서 못쓰게 만드는 데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실제 분실했을 때는 유용한 기능일 수 있지만 설정을 해두고 깜빡 했거나, 실수로 기능을 설정했을 때 USIM 교체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예방할 수 있게 다른 SIM 사용제한 사용 해체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SIM 사용제한 해제 방법 - 기기별
안드로이드(갤럭시, ...)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 기기는 버전에 따라 설정 방법이 약간 다릅니다. 각 버전에 맞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9/10/11/12 |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 - 기타 보안 설정 - USIM 카드 잠금 설정 - 다른 USIM 사용제한 비활성화 |
안드로이드 13/14 |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기타 보안 설정 - SIM 카드 보안 - 다른 USIM 사용제한 비활성화 |
그외 |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기타 보안설정 - USIM 설정 - 다른 USIM 사용제한 비활성화 |
기능 비활성화 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따로 설정하지 않았을 경우, 초기 비밀번호는 '00000000' 숫자 0, 8자리 입니다.
아이폰
아이폰 | 설정 - 셀룰러 - SIM PIN 비활성화 |
아이폰의 경우 기본 비밀번호는 '0000' 입니다.
다른 SIM 사용제한 해제 방법 - 통신사 서비스
통신사 서비스 중 휴대폰 보호 서비스를 가입한 경우에도 다른 USIM 카드 장착 시 다른 SIM 사용제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보호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다면 아래 연락처를 통해 통신사에 요청해서 서비스 해지를 신청해야 합니다.
통신사 | 타 통신사 폰으로 연락시 | 같은 통신사 폰으로 연락시 |
SKT | (무료) 080-011-6000 (유료)1599-0011 |
(지역번호 없이) 114 |
KT | (유료)1588-0010 | |
LG | (유료)1544-0010 |
최후의 해결책
다른 SIM 사용제한 해제 방법 - 공장초기화
다른 SIM 사용제한 문제가 발생해서 기기가 먹통이 됐을 때 위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면 사용할 수 있는 최후의 방법으로 '공장 초기화'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모든 자료를 삭제해 폰을 처음 공장에서 출고 됐을 때 상태로 만들어 모든 것을 초기화 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SIM 사용제한 기능도 초기화 되어 폰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폰에 중요한 자료가 없을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하면 손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이나 연락처 등 중요한 자료가 있을 경우 전문가를 찾아가서 복구 방법 찾는게 좋습니다.
안드로이드 공장초기화 방법
방법에는 차이가 없지만 기종에 따라 메뉴의 이름이 다릅니다. 다른 메뉴별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설정 - 일반 - 초기화 - 기기 전체 초기화 - 모두 삭제 - 안전 확인 메시지 입력
- 설정 - 시스템 - 모든 데이터 지우기 - 공장 초기화 - 초기화 - 안전 확인 메시지 입력
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
설정 - 일반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 메시지 확인 후 iPhone 지우기 선택 - 폰 비밀번호 입력 - iPhone 지우기 한번 더 선택 후 초기화 진행
댓글